홈페이지를 방문하시는 분들이 목장에서의 간증, 재미있는 이야기 등 삶에 얽혀진 이야기들을 맘껏 나누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북미 리더십 컨퍼런스 등록이 이번 주말로 마감됩니다!
성승현 2022-04-01 10:08:21 495 2

 7월 리더십 컨퍼런스의 등록이 다음 주 월요일 (516로 마감이 됩니다리더십 컨퍼런스에 참석하실 교회에서는 이번 주말까지 등록해 주시기 바랍니다.


올 7월 리더십 컨퍼런스 주제 동영상 링크를 하단에 첨부해 드립니다.  


< 출처 : >


지난 2017년 이후 (매 5년마다 개최되는) 목회자와 평신도 리더가 함께 참석하는 "북미 가정교회 리더십 컨퍼런스" 등록이 시작되었습니다. 목자컨퍼런스 프로그램이 목자의 '목양'에 초점을 두는 것이라면, 리더십 컨퍼런스에서는 (교회의 리더십이 함께) '교회'를 세워가기 위한 목회자와 평신도 리더간의 역할을 인식하고, 역할에 필요한 리더십을 배양함으로, 교회 공동체 강화를 위한 진정한 동역을 추구해 가는데 초점을 맞추게 됩니다. 



2022년 가정교회 리더십 컨퍼런스 주제 설정 배경


이 세상을 살면서 우리는 누군가에게 영향을 주던지, 누군가로부터 영향을 받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 말은 어떤식으로든지 우리는 이미 리더십을 발휘하고 있으며, ‘팔로워십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 우리 모두는 하나님의 팔로워이기에, 우리의 관심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일이 무엇이고, 그 일을 어떻게 이루어 가시는가에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일은, 이 땅에 하나님의 백성들로 인하여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는 일인데,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방법은 바로 사람을 통해서 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통해서 일하시고, 사람들 가운데서도 특별히 리더를 통해서 일하십니다. ‘리더가 발휘하는 능력을 일컫는 리더십이란,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는 능력,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미쳐서, 맡겨진 목적이루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문화와 환경이 급변하는 요즘의 세상에서, 세상 사람들을 하나님의 사람으로 변화시키기 위하여서, 크리스천 리더들에게는 그야말로 리더십이 요구되어집니다. 그런데 다른 사람에게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크리스천 리더들에게 필요한) 리더십’은 하나님을 따르는 ‘팔로워십’을 통해서만이 배양되어지고 발휘될 수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 시대에 바라고 원하시는 것은, 크리스천 리더들이 하나님을 신실하고 철저하게 따르는 ‘팔로워십 (Followership) 을 통해서, 이 세상 (VIP) 을 변화시키는 ‘리더십 (Leadership) 을 발휘하여, 교회 공동체 내에서 하나님의 사람들을 세워가는 파트너십’ (Partnership) 을 행함으로, 이 세상 가운데 하나님의 백성들로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어 가는 일입니다.

 

따라서 2022년 가정교회 리더십 컨퍼런스 주제로


하나님을 따르는 Followership


세상을 변화시키는 Leadership


공동체를 세워가는  Partnership 

 

이라고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